본문 바로가기
드라마 보자

[드라마 추천/리뷰] 심리 추적 스릴러 '괴물'

by 피치버거 2022. 9. 18.

 
괴물
'괴물은 누구인가. 너인가. 나인가. 우리인가.' 만양에서 펼쳐지는 괴물 같은 두 남자의 심리 추적 스릴러
시간
금, 토 오후 11:00 (2021-02-19~)
출연
신하균, 여진구, 최성은, 최대훈, 김신록, 천호진, 손상규, 백석광, 남윤수, 길해연, 이규회, 강민아, 허성태, 최진호, 박지훈
채널
JTBC
‘괴물은 누구인가. 너인가. 나인가. 우리인가.’
만양에서 펼쳐지는 괴물 같은 두 남자의 심리 추적 스릴러

키워드

#추리 #스릴러 #범죄 #경찰

줄거리

서울 근교 만양 파출소, 엘리트 경위 한주원이 부임한다. 그리고 그의 파트너가 된 어딘가 수상한 경사 이동식.

이동식을 중심으로 이 작은 마을에서 20년 전과 비슷한 살인 사건이 발생한다. 과연 이 사건의 범인은 누구인가?

제작/출연

연출, 심나연

극본, 김수진

출연, 신하균 여진구 外

 

러닝타임&스트리밍 사이트

16부작 / 60분 ~ 70분

티빙, 넷플릭스, 디즈니+

후기 (스포X)

한국 드라마를 보는 사람들이라면, 특히 로맨스를 즐기지 않는 사람이라면 환자 치료하다 연애하고 범인 잡다 연애하는 흔한 K드라마에 질려있을 것이라 생각한다.

그런 사람들의 허기를 채워줄 수 있는 드라마가 바로 이 드라마이다.

1화, 2화, 7화엔 19금이 붙어있는 만큼 잔인함에 주의해야 하니 이 부분은 참고 바란다. 나는 개인적으로 잔인한 것을 잘 못 보는 사람인데 극히 일부 보기 힘든 부분이 있긴 했다.

 

이 드라마는 여운이 참 오래 남는 드라마이다. 뒤늦게 넷플릭스에서 시청 후 "아직 만양에 사람 살고 있어요!!"를 외치고 다녔다.

가상의 공간인 대한민국 문주시 만양읍에 캐릭터들이 정말 실존할 것 같은 입체감이 큰 드라마이기도 하다.

뒤늦은 여운에 허덕이다 대본집 3권을 전부 구매했는데, 1,2권은 말 그대로 대본집이고 3권은 주요 캐릭터들의 프로필과 자료들이 들어있는 자료집이다.

자료집을 보고 난 후에는 더 과한 오타쿠가 되었다는 것은 안비밀이다.

 

당시에 난 처음보는 배우들도 참 많았는데 정말 연기구멍 하나 없는 레전드 드라마라고 생각한다.

이 드라마가 입체감이 큰 것은 배우들의 몫도 대단하다고 본다. 한 화 한 화 볼 때마다 여운이 남고 다음 화가 궁금한 드라마들은 많았지만 시청한지 1년이 지난 지금까지 여운이 남는 것은 이 드라마가 탑이다.

적절한 카메라 무빙과 연출들도 정말 감탄이 나온다. 어떤 연출은 이거 드라마가 아니라 영화였나? 싶을 정도였다.

 

아~ 넷플릭스에 볼만한 드라마 없는데? 싶은 사람 중 이 드라마를 아직 안 본 사람이 있다면 반드시 한 번 보길 바란다.

이 드라마가 바로 그 '볼만한 드라마'가 될 것이다.